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화폐와 행복(사보)

우리제품 - SBI저축은행 오롯골드바

by 한국조폐공사 2016. 5. 18.

SBI저축은행오롯골드바 판매 개시

저축은행 자산규모 1위인 우량은행 SBI저축은행을 통해 오롯골드바 판매 개시

 

 

우리 공사는 지난 321일 부터 저축은행 업계 1위인 SBI저축은행과 골드바 위탁판매계약을 체결하여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20161월부터 저축은행 업계 2(자산규모)HK저축은행을 통해 판매를 해왔으며, 3월부터 SBI저축은행을 통해 판매를 개시함에 따라 업계 1,2위인 우량은행을 통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오롯골드바를 구매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SBI저축은행을 통해 판매하는오롯골드바는 위·변조방지를 위한 공사 고유의 잠상마크와 홀마크가 들어가 있어 위·변조에 대한 안정성을 크게 였고, 보증서에도 스마트기기 인식용 보안 패턴을 적용하여 시중에서 판매하는 일반적인 골드바 제품들과 차별화 하였다.

 

이번에 판매계약을 체결한 SBI저축은행은 자산규모 39천억 원의(20156월기준) 초우량 저축은행으로 이는 시중은행 중 제주은행의 자산규모(37천억 원)보다도 자산규모가 많다. 또한 판매지점수도 20개로서 고객접근성도 확보하고 있다.

 

믿음과 가치로 대변되는 우리공사의 공신력 및 고품질 골드바 제조역량과 국내 저축은행 1위에 해당되는 우량 저축은행인 SBI저축은행의 판매역량이 결합되어 최고의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BI저축은행을 통해 판매되는 상품은 일반 투자자들의 골드바 수요에 발맞추어 100g 이하의 저중량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여 총 6(10g,18.75g ,37.5g,100g,375g,500g)으로 출시하게 된다. 오롯 골드바 구입은 전국 SBI판매지점 중 5개 지점(강남, 삼성, 청담, 잠실, 분당)을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하고 매수 주문을 하면 최대 14일 이내 영업점이나 자택에서 택배로 한국조폐공사오롯골드바를 받아볼 수 있다.

 

5개 판매지점을 통한 골드바 판매 노하우를 습득한 후 향후 20개소 전 지점으로 확대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골드바 판매를 기념하여 한국조폐공사는 골드바 누적 구매 500g이상 고객에게 광복70주년 기념주화(은화, 판매가격 4만원 상당)를 준비수량(30)소진 시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공사는 품질과 순도가 보증된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품위 골드바를 고객들이 제품 품질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고 안심하고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우량한 골드바 판매채널을 선별하여 확대하고 있으며, 확대된 판매채널로 인한 고객 접근성 확대로 앞으로도 공사 골드바에 대한 선호는 날이 갈수록 더하여 질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화폐와 행복 5+6, 『우리제품

글 윤성근 영업개발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