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SCO 특집]우리공사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⑤ 제지본부 초지과 이윤상 사우

혁신하는KOMSCO/돈만드는 사람들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KOMSCO 특집 / 우리공사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다섯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만나볼 신입사원은 지난해 고졸전형으로 입사하여 이제 갓 스무살이 되었습니다.!

바로 충남 부여에 있는 제지본부 생산처 제지부 초지과에서 근무 중인 이윤상 사우입니다.

고졸전형으로 입사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 이제 만나보겠습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작년 9월에 입사한 이윤상입니다저는 서울에 있는 휘경공업고등학교를 졸업했고 현재는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 제지부 초지과에서 근무중입니다.


(2) 지금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제지본부 초지과에서 국내은행권해외수출은행권등에 사용되는 약품을 용해하고 조성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3) 조폐공사에 지원한 계기가 있나요?

  고등학교 시절 취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취업관련 사이트를 통해 한국조폐공사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이후에 공사에 관한 정보를 조사하는 과정 중  공사가 인쇄압인제지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래서 조폐공사 입사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필기시험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4) NCS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우선 조폐공사에서 출제되는 NCS 영역을 확인해보고 그 영역을 분석하는 등 집중적으로 준비했습니다그리고 저는 한권의 교재만 여러 번 풀었습니다여러 교재를 사서 다양한 유형을 접하는 것 보다는 하나의 교재를 완벽히 습득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또한 NCS 과목을 공부하면서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학교 선생님께 여쭈어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5) 입사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포털 사이트 카페를 통해 취업에 관한 정보를 얻고 특히 학교 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고등학교 2학년 시절 담임 선생님께서 많은 정보와 필기면접 등 많은 팁을 주셨기 때문에 조폐공사에 합격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6) 필기시험 후기 좀 알려주세요!

 필기시험을 치르고 나온 후에 유형은 일부 사기업의 인적성 필기유형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난이도가 높은 문제가 일부 있었지만 사기업 필기유형도 대비를 했었기 때문에 순탄하게 치를 수 있었습니다.

 

 

(7) 면접 후기 좀 알려주세요!

 준비는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했습니다예상 질문을 만들어서 선생님친구들과 모의 면접을 하면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면접 당일 정말 떨렸던 기억이 납니다많이 긴장했는데 면접 분위기는 다소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가장 기억에 남은 질문은 조폐공사에서는 메카트로닉스(기계와 전자를 복합적용)와 관련된 업무를 하는데 저는 전자과 출신이기 때문에 기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데 어떻게 할 것인지 였는데 직무에 대해 열심히 배우고 관련 서적기사 등을 접하면서 보완하겠다고 대답했습니다.


(8) 조폐공사를 다니면서 느낀 점은?

 분위기가 정말 가족 같고 정이 많다고 느꼈습니다취업한 다른 친구들과 이야기를 해보아도 우리 공사처럼 선후배 간의 정이 많은 회사는 없다고 느꼈습니다.


(9) 회사에 빨리 적응하기 위해 했던 노력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우선 선배들에게 먼저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제가 담당한 업무를 최대한 빠르게 배우는데 집중했습니다업무 수행 중 궁금한 점이 있으면 선배들에게 물어 보기 위해 항상 메모장을 들고 다녔습니다.


(10) 회사 생활을 하면서 기억에 남은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회사 선배들과 풋살 경기를 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풋살 경기 끝나고 함께하는 저녁식사는 정말 끝내주게 맛있었습니다그러면서 직원들과 많이 친해졌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11) 앞으로의 목표나 비전을 알려주세요.

  야간 대학에 진학하여 전공 지식을 쌓고 싶습니다고등학교 때 배운 내용보다 더 깊게 공부하여 제 직무에 전문성도 키우고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12) 향후 조폐공사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조언이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매우 힘들고 어렵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고 이 과정을 참고 이겨낸다면 좋은 날이 찾아 올 거라 믿습니다조폐공사에 꼭 합격해서 같이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 이윤상 사우의 이야기였습니다.

다음주가 벌써 마지막회입니다.

마지막주는 경북 경산으로 달려가 보겠습니다!

 

한국조폐공사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komsco
한국조폐공사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komsc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