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KOMSCO 이모저모

[KOMSCO 특집]우리공사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⑥ 화폐본부 완공부 하예준 사우

by 한국조폐공사 2017. 7. 20.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KOMSCO 특집 / 우리공사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아쉽지만 마지막 시간입니다.

오늘 만나볼 신입사원도 지난해 고졸전형으로 입사하였습니다.

경북 경산에 있는 화폐본부 인쇄처 검사실 완공부 완공1과에서 근무 중인 하예준 사우입니다.

고졸전형으로 입사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까지 힘차게 달려보겠습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저는 2016년 9월에 한국조폐공사에 고졸 기계·전자 분야로 입사하여 경산에 있는 화폐본부 인쇄처 검사실 완공부 완공1과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지금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지금은 CUT-PAK(단재 포장기기계에서 지폐를 단재하고 포장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지폐는 인쇄 시 45면부나 28면부의 전지로 생산되어 전지 형태로 완공부로 전달됩니다그러면 그 전지를 지폐 1개 크기의 소절로 자르고 포장하는 작업을 합니다.


(3) 조폐공사에 지원한 계기가 있나요?

돈이라는 엄청난 가치를 가진 제품이 나의 손길을 거쳐서 만들어지면 얼마나 뿌듯할까 하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4) NCS(국가직무능력표준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저는 여러 종류의 책을 보면서 다양한 유형을 접해보아야 실전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다양한 출판사여러 회사들의 문제들을 많이 접했습니다이렇게 3개월 동안 공부를 하니 조폐공사 시험을 볼 때도 당황하지 않았습니다.


(5) 입사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면접 경험입니다필기시험을 통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면접이 가장 큰 난관이라고 생각합니다저 또한 처음 타회사 입사 면접을 보았을 때는 지적도 많이 받고 낙담도 많이 했습니다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면접 연습을 하였고 3번의 면접을 거치면서 조폐공사 면접 시 떨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말할 수 있게 됐습니다그 결과 제 의견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6) 필기시험 후기 좀 알려주세요!

시간은 부족하고 문제는 많아서 시간 배분이 관건이었습니다많은 연습을 한 게 도움이 되었고 특히 시간을 재면서 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7) 팁이 될만한 면접 후기를 귀뜸해주세요!

면접장 분위기가 무겁지 않고 편한 느낌을 주어서 생각했던 것 보다 긴장을 덜 했습니다면접관들께서도 제 말에 귀기이고 웃어주셔서 편하게 봤습니다.


(8) 조폐공사를 다니면서 느낀 점은?

퇴근 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유연근무제라는 제도인데 조금 일찍 출근하는 대신 5시에 업무를 마치기 때문에 그 때부터 저의 자기계발 시간이 주어집니다그래서 저는 예전부터 배우고 싶었던 피아노를 배우고 있습니다.


(9) 회사생활에 빨리 적응하기 위해 했던 노력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인턴 때 시간을 최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그래서 남들보다 빨리 출근하여 기계를 미리 작동시킬 준비를 해 놓고 선배들을 기다렸습니다몇 달간 꾸준히 그렇게 하니 선배들이 기술도 하나둘씩 가르쳐주어 회사에 빨리 적응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10) 기억에 남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잉크부로 지원을 갔던 적이 있습니다저는 항상 우리 부서에만 있다가 다른 부서를 가는 것이 처음이었습니다잉크부로 가보니 잉크를 닦기도 하고 붓기도 하고 옷에 묻히면서 정신없이 일을 했는데문득 생각해보니 이 지폐가 어떤 공정을 거쳐서 우리 쪽으로 오는지 생각도 안하고 일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그래서 일을 마치고 전체적인 공정이 어떻게 되는지도면은 어떻게 구성되고 지폐제조용 종이는 어떻게 만들어지며 잉크는 어떻게 조합이 되는지 등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11) 앞으로의 목표나 비전을 알려주세요.

야간대학에 진학하여 메카트로닉스나 기계 분야를 공부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낮에 회사에 와서는 실전에 배운 것을 적용시켜 제 실력을 향상시켜 나갈 것입니다조폐공사의 기계를 제가 손보고 가동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12) 향후에 조폐공사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조언이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노력은 배반하지 않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도전하세요!!!

 

 

이상 하예준 사우의 이야기였습니다.

 

다양한 직무를 맡고 있는 여섯명의 신입사원 인터뷰 어떠셨나요?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좋은 이야기로 또 만나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조폐공사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komsco
한국조폐공사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komsc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