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뉴스

조폐공사 창립 이래 최대 매출액 4600억원 달성

by 한국조폐공사 2015. 12. 28.

조폐공사 창립 이래 최대 매출액 4600억원 달성

 - 화폐 사업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 기본 다졌다

- 위변조방지 신사업 선전, 우즈벡 자회사 GKD 경영 정상화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 www.komsco.com)는 올해 창립 64주년을 맞아 사상 최대 매출액 4600억원을 달성했습니. 특히 기본사업인 은행권은 67천만장에서 74천만장으로, 주화는 52천만장에서 62천만장으로 화폐 사업량이 전년대비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한편 수표, 우표 등 보안인쇄 분야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특히 우표는 수요처의 해외발주 등 저가경쟁이 심해짐에 따라 심각한 사업 위기에 빠졌지만 강도 높은 원가절감 노력 등으로 전년대비 45%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보안용지 사업에서 인도네시아에 고액권종의 은행권용지를, 세계 최대 시장 중 하나인 인도에 부분노출은선이 삽입된 20루피, 50루피 은행권용지를 수주함으로써 수출시장을 넓혔습니다. 위변조방지 보안용지는 공공 시험기관에서 시험성적서 위변조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조폐공사의 보안용지로 속속 대체함에 따라 전년대비 34억원의 추가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ID사업부문에서는 메르스 사태에도 불구하고 전자여권 발급량이 작년 310만권에서 올해 384만권으로 증가되고, 전자공무원증 발행이 확대됨에 따라 전년대비 77억원의 추가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한편 키르기스스탄에 선거용 전자투표카드를 수출해 ID제품의 수출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작년부터 본격 출시한 골드바는 970억원의 매출을 기록, 새로운 주력제품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습니다.

 

한때 자본잠식 상태까지 갔던 우즈베키스탄에 설립한 면펄프 제조 자회사 GKD(Global Komsco Daewoo)도 적극적으로 판로를 개척한데 힘입어 올해엔 1288만불 매출에 62만불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조폐공사 김화동 사장은 올해엔 창립 이래 최대 매출액 4600억원을 달성하고, 4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내년에는 매출액 500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 목표를 습니. 이를 위해 미래 신사업 발굴, 생체인식 등 새로운 보안인증 융복합기술 개발을 추진하는 한편, 가격품질 등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경영을 다져나가겠습니다. 내부적으로는 30년된 낡은 제지시설을 혁신해 경영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임금피크제 정착, 청년고용 확대 등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신뢰 받는 공기업을 이뤄가겠다고 신년 계획을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