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와 함께/화폐박물관 소식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특별展 (9월 1일부터)

by 한국조폐공사 2015. 8. 27.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특별

  91일부터 화폐박물관무궁화 소재 이은정 서양화 20여점 선봬

 

 

한국조폐공사91일부터 20일까지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 특별전시실에서 이은정 화가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특별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대한민국 유수 미술전 및 공모전 다수 수상 경력을 가진 이은정 작가의 7번째 개인전입니다.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무궁화꽃을 주제로 한 서양화 작품으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이지만 그 의미에 대해서는 쉽게 지나치는 무궁화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계월향>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이라는 뜻을 지닌 무궁화(無窮花)는 화려하게 피었다가 금방 져버리는 벚꽃 및 오랜 기간의 개량에도 불구하고 한 달을 피지 못하는 장미와는 달리 1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묵묵히 꽃을 피웁니다. 은근하고 끈기 있는 우리 대한민국 국민성을 투영하여 나라의 상징꽃으로 여긴 선조들의 슬기로움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님보라>

 

200여종의 무궁화 중 흔히 볼 수 있는 20여종의 무궁화를 캔버스에 옮긴 작품으로, ‘계월향’, ‘님보라’, ‘신태양등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무궁화는 애국가는 물론, 나라 문장, 훈장 등 우리나라의 상징물에 많이 들어가는 꽃인 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무궁화를 담은 아름다운 작품도 감상하고, 무궁화에 담긴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길 바랍니다.

 

<신태양>

 

※ 위의 작품 사진은 무궁화 품종명인 '계월향', '님보라', '신태양' 등을 작품명으로 한 이은정 화가의 주요 작품들입니다.

 

 

<사진설명 : 이은정 화가 프로필 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