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와 함께/화폐박물관 소식

화폐박물관, 여름방학 특별전시회 개최(지끈공예展)

by 한국조폐공사 2015. 7. 23.

폐박물관, 여름방학 특별전시회 개최

 

지끈공예종이끈으로 만난 세상

 

 

한국조폐공사728일부터 830일까지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 특별전시실에서 김인숙의 종이끈으로 만난 세상지끈공예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김인숙 작가가 화폐박물관에서 여는 두 번째 전시회로 모빌, 가방, 모자, 꽃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생활용품을 지끈으로 표현한 친근한 작품들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작품도 전시되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흥미로운 전시가 될 예정입니다.

 

                    

 

지끈공예란 한지를 꼬아 만든 끈으로 감고 엮어서 만드는 예술로, 누구나 쉽게 우리의 전통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공예분야 입니다. 전통공예에 현대적 감각을 접목하여 장식품, 캐릭터 및 일상 생활소품 등을 만들 수 있는데요~ 종이끈은 자연에서 얻어지는 만큼 친환경적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답니다.

최소의 공간과 최소의 비용으로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 수 있는 지끈 공예. 다양한 생활 소품을 직접 내 손으로 만들 수 있는 활동으로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흥미를 얻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화폐박물관에서 마련한 특별한 지끈공예전도 관람하고, 다양한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한국조폐공사는 공익적 문화사업으로 국민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화폐박물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 홈페이지 http://museum.komsco.com/contents/main/main.d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