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뉴스

조폐공사, 사상 최초 남미시장 공략 성공... 페루 은행권 수주

by 한국조폐공사 2013. 3. 22.

조폐공사, 사상 최초 남미시장 공략 성공... 페루 은행권 수주

 

- 남미 페루은행권 50 Nuevos Soles 305백만 장 계약 -

 

 

□ 한국조폐공사(사장 윤영대, www.komsco.com)는 지난해 11월 페루 은행권 50 Nuevos Soles(누에보 솔) 305백만 장 입찰에 참가하여 12월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그동안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이 중심이었던 조폐공사의 해외수출이 이번 페루시장 공략에 성공함으로써 공사 최초로 남미시장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번 수주는 해외의 유수한 조폐기관들과 치열한 경쟁 끝에 수주에 성공했으며, 6,783,000 EUR 규모로, 공사의 해외 수출시장 외연을 크게 넓혔다는 점에서 각별한 의미를 갖는 쾌거이며, 향후 남미시장 개척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페루 은행권 수주 성공은 윤영대 사장이 추진한 글로벌 경영의 대표적인 성과이며 2011년 9월 취임 이래 △ 새로운 성정엔진 발굴 △ 새로운 시장개척 △ 새로운 기술개발 △ 새로운 경영시스템 구축 등 4대 경영방침을 추진해온 윤영대 사장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하여 내부 조직개편 단행 등 강력한 혁신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Business Tool Kit'으로, 이는 해외 마케팅 역량 극대화 및 전방위 시장 개척을 위해 기획된 해외사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구축 및 체계화를 말합니다.

 

□ 이 같은 해외시장 공략 시스템의 전면적인 재구축을 통해 공사는 지난해 4월부터 페루시장 분석과 현지 정보를 입수하는 등 전방위 준비를 해왔으며, 지리적 및 언어적으로 매우 어려운 사업여건을 사전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공사소개와 사업제안의 노력으로 이를 극복하고 최종 수주에 성공한 것입니다.

페루은행권 공급은 올해 9월부터 내년 6월까지 5차에 걸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