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화폐와 행복(사보)

2015, 3+4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이루어진다"

by 한국조폐공사 2015. 3. 24.


2월 26일 오후 5시 기술연구원 정보관 1층 강당에서 ‘동양의 파바로티’라 불리는 세계적인 테너 조용갑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감성 소통을 통해 구성원의 직장 만족도를 높이고, 임직원, 노사, 직원 가족이 하나 되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에는 공사 임직원, 직원 가족과 공사 자매기관인 부여군 소재 삼신보육원, 대전 법동아동센터 원생들도 자리를 함께 해 유익한 시간을 함께 했다.

조용갑 강사는 이날 강연에서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이뤄진다’라는 주제로 가난한 섬마을에서 어부의 아들로 태어나 용접공과 권투선수 생활을 하다 27세의 늦은 나이에 이탈리아로 건너가 세계적인 성악가로 성장한 파란만장한 인생역전 스토리를 우렁찬 목소리로 풍부한 유머를 섞어 강연하면서, 중간 중간 멋진 음악공연도 선사해 KOMSCO 가족들로 하여금 관람하는 내내 웃음과 환호가 끊이지 않게 했다.

성악가 조용갑 씨는 20회 이상의 국제콩쿨 수상과 300회가 넘는 유럽 오페라 무대에서 주역으로 활동하였으며, 테너 레퍼토리 중 가장 어렵다는 오페라 오델로 무대에서의 성공적인 데뷔 이래 드라마틱 테너로서 명성을 쌓았다. 현재, 왕성한 테너 활동 외에도 나눔으로 사회와 소통하면서 전국을 다니며 희망의 노래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출처 화폐와 행복 3+4, 『줌인 : 테너 조용갑 초청 강연

글 김정희 홍보협력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