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뉴스

조폐공사,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by 한국조폐공사 2015. 7. 3.

조폐공사,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비결은 국민의 눈높이로 체질 혁신!

 



한국조폐공사는 정부가 지난 617일에 발표한 ‘2014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결과에서 30개 공기업 중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습니다. 

 

2013년 말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개 방만경영 공공기관 중 하나였던 한국조폐공사가 어떠한 노력을 경주하여 모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었을까? 그 비결은 공사가 국민의 눈높이로 체질을 혁신한 점이라고 정부 경영평가단은 평가하였습니다. 

 

경영관리 부문에서 공사는 지난해 4, 새로운 CEO 부임 이후 자립경영과 지속적인 부채감축을 통해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고, 상생의 협력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1인당 복리후생비를 공기업 최저수준으로 감축하는 등 공공기관 정상화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였습니다.

 

아울러 국가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반부패 시책 평가 및 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획득하였고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7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하였습니다.

 

사업 부문에서는 은행권, 주화 등 전통사업 감소에도 불구하고 ID사업, 수출시장 개척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여 사상 최대 매출 4,276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은행권 원료인 면펄프의 해외 자원 개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GKD)의 경영정상화를 실현하였습니다.

 

한국조폐공사 김화동 사장은 앞으로도 2단계 공공기관 정상화 추진 방향에 따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체질 개선하여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겠다.” 라고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