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사업&기술

KOMSCO JK21-KC 칩셋 공급

by 한국조폐공사 2013. 5. 24.

개방형 COS 동종 업계에 최초 공급

지난 5월13일 공사가 개발한 개방형 COS(Chip Operating System)인 KOMSCO JK21-KC(Combi Type) 칩셋을 공사 최초로 민간시장의 COS개발 전문업체인 (주)유비벨록스, 카드제조 전문업체인 (주)바이오스마트와 1차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우리 공사에서 개발한 개방형COS는 2011년 7월부터 전자공무원증, 청와대출입증, 전자투표카드, 삼성그룹신분증 등 공공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있으며, 전용COS(Kcos-Crew)도 항공사승무원증에 최초 적용되면서 공사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금번 KOMSCO JK21-KC(80K) 브랜드의 칩셋 사업은 대외적으로 동종 업계에 최초 공급하는 것으로서 공사의 기술력을 대·내외에 입증하는 확실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공사는 이번 칩셋 사업을 계기로 ICT 시대에 걸맞게 단순히 카드를 제조·발급하는 사업 구조를 뛰어 넘어서 고부가가치, 고수익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여 미래사업 창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향후, 스마트카드 관련시장이 급속히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기술적 경쟁우위를 선점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할 것입니다.

 

1) 개방형 COS : 스마트카드 내부의 하드웨어를 제어하고 스마트카드의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관리하는

                      운영체계로서 플랫폼의 역함을 담당

2) 칩셋 : Chip + COS

3) ICT : 정보통신기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