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사업&기술

한국의 문화유산-창경궁이야기 출시

by 한국조폐공사 2015. 5. 21.

한국의 문화유산-창경궁이야기 출시!

- 세계최초로 QR코드가 각인된 기념메달

- 디지털 프린팅 방식으로 창경궁의 아름다움을 메달에 구현

- 1차로 홍화문 명정전, 통명전도 출시 예정


 

한국조폐공사는 2015년 대한민국 광복70년을 맞아 한국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한국의 문화유산 시리즈 메달 - 창경궁 기념메달을 522일부터 발매합니다.


52일부터 514일까지 야간개방을 실시한 창경궁의 아름다움과 문화역사이야기를 담은 기념메달을 발매하는데요.


이번 메달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하나, 본 기념메달은 선착순 500장 소량 한정판매 합니다. 


둘, 압인 신규 기술인 디지털프린팅 방식을 도입하여, 압인된 문양위에 창경궁-홍화문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색채를 그대로 표현하였습니다. 


셋, 메달 뒷면에는 세계최초로 QR코드를 메달에 직접 각인하여, 구매하신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QR를 촬영 후, 문화재청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어, 문화재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가능합니다.


넷, 화재의 아름다움을 실물과 같이 생생하게 표현한 고품위 아트(Art) 달로서 소장한다면 메달 본연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다섯, 창경궁의 정문으로 사용했던 홍화문 시작으로, 향후 창경궁의 정전인 명정전, 왕의 생활공간 및 연회장소로 쓰였던 통명전이 발행됩니다. 

 

판매가격은 30,000(부가세 포함)이며, 52209:00부터 한국조폐공사 쇼핑몰(www.koreamint.com) 및 전화주문(02-710-5228)을 통해 선착순 판매합니다. 




창경궁이야기 홍화문, 명정전, 통명전

 

창경궁은 성종 14(1483)에 세조비 정희왕후, 예종비 안순왕후, 덕종비 소혜왕후 세분의 대비를 모시기 위해 옛 수강궁터에 창건한 궁이다.정조·순조·헌종을 비롯한 많은 왕들이 태어난 궁으로, 광해군 때 다시 지어진 정문·정전들이 보존되어 있으며, 옆에 있는 창덕궁과 함께 조선시대 궁궐의 역사를 살피는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유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