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KOMSCO 이모저모

오롯세움 발대식 후기^_^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0. 29.

안녕하세요~! 이번 조폐공사 오롯세움 홍보대사 김송주입니다.:-)

오롯세움 공고를 보면서 할지말지 고민하면서 지원서를 쓰던데 어제 같은데.. 떨리는 면접을 지나서 최종 합격하였다는 연락!!!!! 정말 좋았습니다. 3~앞으로 한국조폐공사의 다양한 일들과 다채로운 행사들을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는 홍보단이 되겠습니다.

 

자 이제 아직도 생생한 오롯세움 홍보대사 발대식 현장을 소개해드릴께요~!

먼저 저희 오롯세움 최종 홍보대사는 총6명입니다.

임명장을 받고 나서 이사님과 찍은 사진입니다. 발대식이라고 해서 엄청 긴장하고 있었는데... 다들 편하게 농담도 해주시고 편하게 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

 

 

발대식을 하는 장소가 저희 면접 때 갔던 장소여서 그때가 생각나기도 하고 저 플랜카드를 보니 정말 홍보대사가 되는구나라고 실감하였습니다. 이사님이 직접 임명장을 수여해주셨어요! 한명 한명에게 임명장을 주실 때 마다 미소와 함께 악수를 해주셨어요~

 

 

 

발대식에 마지막으로 저희 홍보부서 직원분들과 다같이 브이 *_*v 하고 찍었습니다.

   

발대식 이후에는 김화동 사장님과 함께 조폐공사 밖으로 나가서 점심식사를 하였답니다.

사진은 찍지 못하였지만 점심식사도 정말 맛있었고, 특히 식사를 하면서 많은 좀 더 많은 이야기들을 할 수 있어서 좋은 자리였어요. 그리고 사장님을 처음 뵙게 되었는데 저희에게 이야기도 재미있게 해주시고 홍보대사 활동 아이디어도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열심히 활동 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식사 후에는 다시 조폐공사로 돌아와서 앞으로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하여 회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희는 두 팀으로 나누어서 활동하기로 하였는데요. 때론 두 팀이 하나가 되어 함께 프로젝트를 할 생각이예요!

 

 

저희 팀에서는 간단하게 질의응답 형식으로 팀원을 소개 합니다. :-)

 

 

 

 ◉ 첫 번째 박수현 홍보대사

Q : 지원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평소 SNS에 대한 관심이 많아 온라인 활동을 활발히 해왔기 때문에 조폐공사의 홍보를 보다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 면접 때는 어땠나요?

지원동기, 홍보대사로 선발 된다면 가장 먼저하고 싶은 일 & 잘할 수 있는 일, 같이 지원한 친구가 떨어진다면? 등등 여러 질문들을 하셨는데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무척 떨렸습니다. 아 그리고 예전 후기들을 보면 다들 정장을 입고 왔다고 하던데 이번에는 모두 편한 복장으로 참석하였고, 면접 후에는 감사하게도 교통비도 지원해주셨어요! ㅠㅠ

 

Q : 합격소감 말해주세요 ^_^

Goooooooooooooooooood~!!

 

Q : 발대식 소감을 말씀해 주신다면?

지난 24, 한국조폐공사 대전 본사 본 회의실에서 홍보대사 발대식을 가졌는데요! 참여해주신 다른 임직원분들도 직접 발대식에 오셔서 선발된 홍보대사들을 응원해주셨고, 김화동 사장님께서는 훌륭한 점심을 대접해주셨습니다. 홍보대사라고 해서 소녀시대가 올 줄 알았다며 장난을 치신 사장님께선 일일이 악수를 권하시면서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어요ㅎㅎ

식사 후에는 사진 촬영 및 오리엔테이션이 있었는데요, 오리엔테이션은 공사에 대해 베우고 앞으로 저희가 해야 할 역할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단순히 미션을 제공받는 것이 아니라 저희들의 의견도 수용해 주셔서 더욱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

 

Q : 각오 한마디 한다면?

대학생다운 열정참신한 아이디어로 조폐공사의 기업제품과 이미지 등을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홍보할 것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두 번째 배태현 홍보대사

 

Q : 지원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어떠한 공사를 홍보를 제가 주도적으로 해볼수 있겠다 라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됐습니다.

 

Q : 면접 때는 어땠나요?

면접 때 저를 포함한 8분 의 지원자 분들이 계셨는데 다들 너무 잘하실거 같아서 떨어질까봐 걱정을 엄청 했어요 딱 보고 나서도 엄청 걱정됬구요.

 

Q : 합격소감 말해주세요 ^_^

합격 연락을 해주실때 마침 작업으로 인해 밤을 세고 비몽사몽이였는데 마침 연락을 주셨어요 그래서 믿기지도 않았지만 잠이 깨더라구요

 

Q : 발대식 소감을 말씀해 주신다면?

발대식은 선발 된 저를 포함 한 여섯분의 홍보대사분들과 함께 하게 되었어요 지루하지 않고 즐겁고 재미있는 분위기에서 진행되서 신났구요! 공사 사장님께서 선발 기념으로 아주 맛있는 점심을 사주셔서 엄청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Q : 각오 한마디 한다면?

제가 자발적으로 공사를 홍보 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 공사 를 홍보 하는것. 그것이 제가 생각하는 오롯세움 홍보대사 라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 김송주 홍보대사

Q : 지원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대학교 졸업을 하기 전에 대학생일 때에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에 도전하고 있던 와중에 조폐공사에서 홍보대사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듣고 신청하게 되었어요! 제가 파워 블로거도 아니고 UCC도 잘 만드는 것은 아니였지만 저희 다른 장점을 어필해보자 하고 신청서부터 들이 밀었어어요. ㅎㅎ

 

Q : 면접 때는 어땠나요?

처음 순서여서 긴장되었는데 그래도 면접을 편안하게 하게 해주시려고 농담도 해주시고 하셔서 좋았어요. 하지만 제가 너무 무턱대고 신청을 한건 아닌지.. 준비를 더 해올걸...이런생각이 들었어요.

 

Q : 합격소감 말해주세요 ^_^

싱숭생숭 정말??????!!!!!!! 하하하하하하하하 좋았어요:)

 

Q : 발대식 소감을 말씀해 주신다면?

면접 때와 같은 장소라도 괜시리 긴장되더라구요.. 하지만 이사님과 실장님이 말씀도 많이해주시고 하셔서 편하게 하였던 것 같아요. 임명장을 받는데 아 진짜 홍보대사 되는구나실감 나더라구요.

 

Q : 각오 한마디 한다면?

많은 분들이 조폐공사에 딱딱하고 하는 활동범위가 별로 없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번에 홍보대사 활동을 하면서 조폐공사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사회공헌에도 많은 일들을 한다는 것을 알리겠습니다!

 

저희 팀의 간단한 질의응답 이였습니다. 앞으로 저희가 하게될 다양한 활동들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