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뉴스

제1회 위변조방지 신기술 설명회 스케치

by 한국조폐공사 2014. 9. 25.

제1회 위변조방지 신기술 설명회 스케치



우리 공사가 창립 63주년을 맞아 제1위변조방지 신기술 설명회를 오늘(925) 10시부터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 첨단 위변조방지 기술들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소개된 위변조방지 신기술들은 화폐제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된 위변조방지 기술로서 일반분야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공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마트폰 APP을 다운로드하여 진품임을 확인 할 수 있는 명품 태그 화장품 패키지 휴대폰 등 전자제품 케이스 각종 증명서 골드바 과자류 포장 등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위조방지를 위한 보안패턴 기술, 브랜드 보호용 보안기술, 위변조 방지기술을 적용한 공공 ID 솔루션의 3가지 주제 발표, 시연,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각각의 기술에 대한 취재진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김화동 사장님이 직접 Hiddenface(엠보싱 잠상)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우리공사가 단순히 지폐 위변조만이 아닌 국내 상품과 기술을 보호하는 종합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하였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KBS-MBC-SBS-YTN-JTBC-TV조선-연합TV 등 수많은 방송사와 중앙일보-매일경제신문 등 수십명의 언론사 기자들이 참석해 열띤 취재경쟁을 벌였습니다.





특히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히든QR코드에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는데, 20여명의 카메라 기자들이 플래시 세례를 퍼부어 행사 진행에 차질이 생길 정도였으니.... 짐작이 가시겠죠!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김화동 사장님은 국민이 신뢰하는 공기업으로서 자체 개발 기술을 널리 공유하여 요즘 만연되고 있는 짝퉁제품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민간업계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나가겠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설명회가 마무리 된 이후에는 오늘 선보인 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심도 있게 상담하기 위해 기술 상담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실제 사업으로의 적용에 관심이 있는 업체들이 참여해 공사 직원들과 심층 상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행사를 준비하신 기술처, 기술연구원, 그리고 서울 영업개발단 선배님들 참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아래는 오늘 인터넷에 게재된 기사 중 하나를 링크했습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123856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