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와 함께/화폐박물관 소식

#스케치-화폐박물관 벼룩시장 '벚꽃 길 한마당'

by 한국조폐공사 2016. 4. 11.

2016년 4월 9일(토) 화폐박물관 광장에서 정부3.0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된 제3회 화폐박물관 벼룩시장 ‘벚꽃길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벼룩시장으로 참가신청 125팀이 일찍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의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그만큼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벼룩시장이 많이 알려졌다는 이야기겠죠?^^

 

 

 

 

 

행사 시작 전 조폐공사 부스 정리 및 차량통제, 행사안내 등 사전점검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우리 공사는 이번에는 ‘떡메치기‘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어린아이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벼룩시장 개장 시간 오후 12시 30분이 되기 전에 화폐박물관 광장은 벼룩시장에서 물건을 사고파는 시민들로 가득 찼는데요.

아이들에게 줄 장난감이나 옷, 인형 등이 항상 인기품목!!

가 먼저 잡지 않으면 금방 남이 사간다는..ㅎ

 

 

 

이번 벼룩시장 공연은 카이스트 통기타동아리 ‘여섯줄’이 먼저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감미로운 기타 소리와 아름다운 화음으로 멋진 노래를 불렀는데요~벚꽃길 한마당이라는 주제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페이스 페인팅 및 석고 방향제 만들기 부스도 시민들에게 인기가 좋았습니다.

 

 

 

 

가족과 함께(귀여운 공주님들과 함께) 벼룩시장을 구경 온 공사 직원들도 많았습니다.

 

 

 

 

 

퍼블리코 대전, 아름다운가게, 사회적기업협의회 및 중소기업청 부스도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생활용품을 판매하여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

공사가 운영하는 기증물품 판매 부스도 책,의류,신발 등 다양한 품목이 비치되어 있어 물건 판매량이 많았다고 합니다.^^

 

 

 

 

다음 공연은 대한치어리딩협회의 스턴트 치어리딩이었는데요.

신나는 노래에 맞춰 치어리딩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열심히 연습한 느낌이 팍팍 들었습니다.

시민들의 많은 박수갈채를 받고 공연을 마무리했습니다.

 

 

 

 

 

 

 

 

한국영상대학교의 K-pop 댄스, 노래,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더욱 더 풍성한 벼룩시장이 될 수 있었습니다.

 

 

 

 

김화동 사장도 벼룩시장에 방문하여 여러 물건도 구입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행사 중간에는 “화폐 속 1988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하며 연결형 은행권을 경품으로 나눠주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마지막 공연으로 디자인연구센터 엄정식 차장의 탱고댄스가 진행됐는데요.

탱고댄스를 실제로 눈앞에서 본 적은 처음인데 한 마디로 멋.지.다.라는 말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만년동 근처의 탱고댄스 학원에 수강생들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

 

 

 

 

마지막 공연 이후 벼룩시장 행운권 추첨 및 기부금 정산이 이루어졌습니다.

 

 

 

모든 행운권 추첨을 마치고, 아름다운 가게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제 3회 화폐박물관 벼룩시장 '벚꽃길 한마당'을 통해 많은 시민들의 행복한 미소를 볼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