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와 함께/사회공헌

#스케치 - 사랑의 떡국떡 썰기

by 한국조폐공사 2016. 2. 2.

2016년 1월 29일 대전시청 1층 식당에서 설맞이 희망 떡국 떡 나누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와 공동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우리공사 자원봉사자 50명 및 일반자원봉사자 100여명이 함께 하였습니다.

 

오후 2시에 구내식당에 집결하여 오색 떡국 떡 썰기 및 포장을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북적거리며 떡국 떡을 써니 설날이 정말 며칠 남지 않았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자~포장은 이렇게 해야 해요, 비닐봉지를 얇게 펴서...

언제 어디서나 기운이 넘치시는 슈퍼맨 이강원 차장!

 

 

 떡국 떡 포장 완료했습니다~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가득합니다! ^^

 

 

이번 행사를 통해 1세대당 2KG, 총 450세대에게 떡국 떡을 전달하였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무거워서 봉사자들이 힘을 꽤나 썼습니다.^^:

 

 

 

 

 

열심히 봉사를 하다보니 어느새 준비된 떡도 다 포장이 완료되었더군요. ^^;

 

 

 

 

 

오후 3시쯤 공사 김화동 사장과 권선택 대전시장이 방문하여 떡국떡 썰기 시연 및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김화동 사장은 올 한해 우리 국민 모든 분들의 가정에 돈 복이 생겨 부자가 되시길 바란다며 새해 덕담을 전했습니다.

 

또한 자원봉사자의 따듯한 마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풍요로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모범적인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행사장을 돌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다같이 기념촬영도 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열심히 썰고 포장한 떡은 홀몸어르신, 무료급식소, 다문화 가정 등 450세대에 전달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주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더 따뜻한 설날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