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와 함께/화폐박물관 소식

국민과 함께하는 화폐박물관 겨울방학 행사

by 한국조폐공사 2015. 12. 24.

국민과 함께하는 화폐박물관 겨울방학 행사

- 1월 한달 간 화폐 특강등 다양한 행사 열어 정부3.0 구현

 

한국조폐공사(www.komsco.com) 화폐박물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201612()부터 131()까지 화폐디자인 석고방향제 만들기’, ‘화폐특강’, ‘체험학습지’, ‘영상으로 만나는 우리의 과학 문화유산’, ‘재미있는 화폐 이야기’, ‘향초 및 석고방향제 공예품 특별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국민 서비스 정부3.0 구현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화폐디자인 석고방향제 만들기는 학생들이 자신만의 화폐를 직접 디자인하고, 이를 석고방향제로 만들어 보는 체험행사로 경쟁률이 매우 높은 만큼 1222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접수받아 진행됩니다.

 

화폐특강은 화폐의 역사와 발전과정, 제조과정, 다양한 위변조방지요소를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화폐문화를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영상으로 만나는 우리의 과학 문화유산은 한글, 성덕대왕신종, 백제금동대향로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 선조들의 뛰어난 과학 문화유산을 재발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호기심과 탐구심을 배양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하고 귀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일정별 행사내용은 화폐박물관 홈페이지 (http://museum.komsco.com)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