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사업&기술

한국조폐공사, ‘애국가’ 대형 카메오 금·은메달 발매

by 한국조폐공사 2015. 12. 14.

한국조폐공사, ‘애국가대형 카메오 금·은메달 발매

 

 

나라 잃은 서러움의 눈물을 참으며 절박하게 불렸던 애국가를 이젠, 대한민국 국민 하나하나가 당당하고 자랑스럽게 부르고 있는 2015,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국조폐공사에서는 애국가대형 카메오 금·은메달을 발매합니다.

 

애국가대형 카메오 금·은메달의 앞면은 하단 부분에 민족의 정기인 백두산 천지가 장엄하게 자리 잡고 중앙 부분에 보는 각도에 따라 한반도와 태극기가 겹쳐 보이는 7.5g 순금메달이 카메오 기법으로 1kg 은메달에 결합되어 있습니다. 상단 부분에는 우렁차게 울려 퍼지는 듯한 애국가 1절 가사가 각인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안익태가 작곡한 애국가의 악보가 그려져 있으며 그 위에는 번영하는 대한민국을 상징하듯 화려한 무궁화가 한반도에 색채로 묘사되어 있으며 제주도, 울릉도, 독도 또한 무궁화로 표현되어 제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순금메달이 결합되어 있는데 왜 메달의 뒷면에는 구멍이 없을까요?

카메오 기법으로 제작했기 때문에 뒷면은 순금메달이 아닌 은메달이 보이게 됩니다. 완전 타공일 경우는 구멍을 뚫어 순금메달을 추가하면 되지만, 카메오 기법으로 제작했기 때문에 은메달 앞면에 적당한 홈을 만들어 그 위에 순금메달을 삽입했습니다. 공정이 한 번 더 추가된거죠^^

카메오 기법 주화나 메달에 다른 종류의 소재를 삽입해 주제의 부각이나 미적 감각을 높이는 기법을 말합니다.

 

※ 잠상기법이란?

가는 선의 홈이 새겨진 일정한 기본 패턴 속에 은폐된 두 종류의 문자나 문양을 선의 폭 차이를 두어 표현, 보는 각도에 따라 착시현상을 일으켜 한 종류의 문자나 문양이 나타나도록 하는 기법을 말합니다.

 

이처럼 ‘애국가대형 카메오 금·은메달은 명실공히 카메오, 색채, 잠상기법 등 한국조폐공사의 선진 제조기술이 총망라된 고품위 제품이며 300장의 한정 수량(2,750,000원)으로 더욱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본 기념메달은 풍산 화동양행(www.hwadong.com)에서 선착순 판매 및 예약 접수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문의: 풍산 화동양행(www.hwadong.com / 02-3471-4586/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