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사업&기술

조폐공사, 골드바로 수출과 한류 두 마리 토끼 잡는다.

by 한국조폐공사 2015. 3. 25.

조폐공사, 골드바로 수출과 한류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25일 인도네시아 홈쇼핑 방송과 MOU 체결, 골드바 수출 본격화

- 이순신, 류성룡 등 아시아 각국 위인 새긴 한류(韓流) 메달도 수출 예정

- 인도네시아, 중국, 인도 등에 2016년 말까지 총 2천만 달러 이상 수출 추진


우리나라 골드바가 인도네시아,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 수출됩니다.

우리 공사는 25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현지 홈쇼핑 채널인 O CHANNEL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우리 공사의 골드바(상품명 : 오롯 골드바)를 오는 4월부터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본격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MOU 체결은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 그룹 엠텍(EMTEK)의 홈쇼핑 채널인 O CHANNEL에 우리 공사측에서 먼저 제안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O CHANNEL의 CEO 'SUTANTO'씨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문화와 제품에 대한 관심은 놀라울 정도로 뜨거운 상황"이라고 말하고, "지난 2월 26일 한국무역협회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TV홈쇼핑 진출 전략 설명회에 참석한 뒤, 한국 골드바의 수입 및 홈쇼핑 판매를 결정했다.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 전수뿐만 아니라 한류의 힘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어 우리에게는 큰 기회이자 행운"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우리 공사는 이날 체결된 MOU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에 이어 중국, 인도 등 주요 아시아 국가를 상대로 골드바 및 기념메달 수출을 확대할 예정이며, 수출액은 2016년 말까지 총 2천만 달러 이상이 될 전망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공사는 이순신, 류성룡 등 한국 위인을 포함한 아시아 위인들의 모습을 담은 기념메달을 제작해 각국에 맞춤 수출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오롯골드바는 한국조폐공사의 공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지하경제 양성화, 금거래 유통질서 확립이라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지난해 6월 국내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귀금속 소상공인과 홈쇼핑을 통해 판매중입니다.


오롯(ORODT)은 스페인어로 '금'을 뜻하는 'ORO'와 우리나라 고어인 '오롯이'의 합성어로 품격있는 옛 멋을 담은 한국조폐공사의 귀금속 브랜드입니다. 골드바의 전면에는 '오롯' 이미지와 고순도를 나타내는 999.9가 표시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모조품 방지를 위해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변하는 최첨단 위변조방지 기술인 잠상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