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15

[카드뉴스] 국가의 인권탄압 디즈니에서 야심차게 만든 뮬란에 인권침해 요소가 발견됨에 따라 #보이콧뮬란 논란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여성으로서의 차별과 억압을 이겨낸 아이콘인 뮬란의 역할에 민주화 탄압을 옹호하는 글을 쓴 유역비가 낙점이 되고, 소수민족(위구르족)에 대한 심각한 인권침해가 자행되고 있는 자치구인 신장지역이 주촬영지가 되는 등 끊이지 않는 이슈 메이커, 뮬란. 우리도 국제 인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나서야할때 입니다. 2020. 10. 29.
조폐공사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손잡고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찾습니다! 조폐공사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손잡고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찾습니다! *모집 대상 신뢰사회 구축 및 사회 전체 편익 제공 목적의 사업을 추진하는 소셜벤처 및 사회적 경제기업 등 (리워드형 3팀) *모집 분야 - 국민의 유/무형 자산 및 가치를 보호할 수 있는 사업 - 고품위 예술품 및 팬시아트 제품으로 국민의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 코로나19 극복 및 예방, 포스트 코로나 관련 사업 *모집 기간 2020년 10월 27일(화) ~ 11월 5일(목) 16시까지 *지원방법 'Bit.ly/2020크라우드펀딩신청' 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 제출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조폐공사 홈페이지(www.komsco.com)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해주세요! 2020. 10. 28.
[영상] 조폐공사 정품인증사업 홍보영상 대국민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 -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시작하는 스마트 시대' 조폐공사 정품인증사업 홍보영상 대국민 공모전 '최우수상' -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시작하는 스마트 시대 * 작품 소개 짝퉁으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한국조폐공사(KOMSCO)가 개발한 스마트한 기술을 통해 국민과 기업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소비환경을 구축하고, 유사상품으로 인한 피해를 슬기롭게 예방하자는 취지로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영상은 제품의 진품 여부를 인증할 수 있는 조폐공사 기술인 'Hidden QR', 'Smart See', 그리고 'Hidden Face'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짝퉁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제품들(신발, 옷 등)에 적용된 기술을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2020. 10. 28.
조폐공사,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메달' 11월 출시 조폐공사,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메달' 11월 출시 한국조폐공사가 김대건 신부 기념메달을 선보입니다! 조폐공사는 2021년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과 유네스코 세계 기념인물 선정을 널리 알리기 위해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메달'을 발행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후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0월 26일 당진시청 및 천주교 대전교구와 체결했습니다.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메달'은 금·은·동 3종 총 1만 200개 규모로, 11월 29일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희년 선포와 함께 출시될 예정입니다. 후원금은 김대건 신부의 숭고한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2021년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면 해외 유아와 청소년 등 취약계층에 백신을 지급하는 나눔운동에 사용됩니다. 2020. 10. 27.
[카드뉴스] 한국조폐공사 신규 골드바 브랜드 'KOMSCO WORLD BAR' 출시! 한국조폐공사 신규 골드바 브랜드 'KOMSCO WORLD BAR' 출시! 2020년 11월 'KOMSCO WORLD BAR(콤스코 월드바)'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KOMSCO WORLD BAR(콤스코 월드바)'는 전 세계 국가별 상징 요소를 테마로 디자인해 시리즈로 출시되는 미니 골드바입니다. 3g·5g 저중량으로 소액투자가 가능합니다. - 1차 미국 서부 개척 시대의 '카우보이 골드바' - 2차 캐나다를 상징하는 단풍과 순록을 소재로 한 '메이플 골드바' 자세한 내용은 카드뉴스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0^ 2020년 11월, Coming Soon...! 2020. 10. 26.
한국조폐공사,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착(Chak)'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한국조폐공사,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착(Chak)'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한국조폐공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착(Chak)'의 인터넷 웹사이트가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도 이용이 편리한 우수 홈페이지로 공인받았습니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해 국내 지역상품권 사용자 웹사이트 중 최초로 웹 접근성 품질을 인증 받아 상품권을 사용하는 국민에게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시민과 소상공인들이 '착(Chak)'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폐공사가 함께하겠습니다~! 2020. 10.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