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19

한국조폐공사, 대전·금산 아동 및 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 기증 한국조폐공사가 대전·충청 지역의 다문화 아동시설과 지난 여름 폭우 피해를 입은 이웃 돕기에 나섰습니다! 조폐공사는 25일 대전시 대덕구의 다문화 지역아동센터인 '섬나의 집'을 방문, 대형 LED TV를 전달했습니다. 이 TV는 다문화 아동에 대한 우리 문화 교육 등 시청각 교육에 활용됩니다^0^ 또한, 조폐공사는 이날 충남 지역에서 특히 폭우 피해가 컸던 금산군청과 금산군 소재 도란도란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 3곳도 방문, 지역 소외 아동과 어르신들을 위한 가전제품과 건강간식 등을 전달했답니다! 특히 후원 물품은 대한민국 대표 중소기업 브랜드인 '브랜드K' 제품으로, 중소기업과 상생협력도 도모했습니다.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와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조폐공사는 사회적 약자를.. 2020. 9. 28.
조폐공사, '안심신고 변호사' 제도 운영 한국조폐공사는 내부신고자가 자신의 인적사항을 밝히지 않고 변호사로 하여금 신고를 대리하도록 할 수 있는 제도인 '안심신고 변호사' 제도를 운영합니다. 안심신고 변호사는 신고자를 대신하여 변호사 명의로 대리신고를 하고, 자료제출이나 의견 진술도 대리합니다. 신고자 입장에서는 완벽한 신분보호로 안심할 수 있게 돼 부패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0. 9. 28.
[카드뉴스] 기후위기와 인권 "기후위기는 인권 문제이다"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기후위기는 우리의 생명권과 건강권을 침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층,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는 기후위기로 발생하는 문제에 더 취약합니다. 이렇듯 기후위기는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피해는 차별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연을 생각할수록 우리는 평등해집니다. ※인권지킴 캠페인은 한국조폐공사,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인권센터가 함께합니다. 2020. 9. 25.
평생 여성을 그린 에드가르 드가 평생 여성을 그린 에드가르 드가 글 이은화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 에드가르 드가(Edgar Degas)는 아름다운 발레리나 그림으로 유명하다. 그런데 그의 그림 속 발레리나들은 무대 위에서 각광받는 화려한 모습보다는 고된 연습 중이거나 지쳐있는 일상의 모습이 훨씬 더 많다. 무희뿐 아니라 그의 그림에는 유독 여성이 많이 등장한다. 드가는 왜 그토록 여자를 많이 그렸던 걸까? 특히 발레리나를 많이 그린 이유는 뭘까? 1834년 파리의 부유한 부르주아 집안에서 태어난 드가는 40대까지는 돈 걱정 없이 자유롭게 그림을 그렸다. 그림을 팔려고 애쓸 필요가 없었다. 13세에 엄마를 여읜 드가는 아버지와 독신인 삼촌들에게 둘러싸여 자랐다. 집안의 권유로 법대에 입학했다가 곧 그만두고 국립 예술학교인 에콜 데 보자르에.. 2020. 9. 25.
‘공매도’는 가지고 있지 않은 주식을 파는 것 ‘공매도’는 가지고 있지 않은 주식을 파는 것 - “주가 거품 방지 기능” vs “과도하게 주가 떨어뜨려” 글 홍선표 최근 증시를 달군 이슈 중 하나는 공매도(空賣渡·short stock selling)다. 지난 3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국내 증시가 폭락하자 금융위원회는 3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6개월동안 유가증권(코스피)·코스닥·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모든 종목들을 대상으로 공매도를 금지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했다. 금지 조치 종료 시점이 다가오자 공매도 금지 연장 여부를 둘러싼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공매도는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주가 하락을 불러온다’는 원망을 듣는 제도이기도 하다. 논쟁이 되고 있는 공매도의 정확한 뜻과 제도가 도입된 배경, 현행 공매도 제도의 문제점과 이를 보완.. 2020. 9. 25.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법 자신감 있는 목소리로 발표시간 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글 이지원(홍보실 인턴 · 서울여대 디지털미디어학과4) 평소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이야기하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많은 사람들 앞에 서서 발표하는 프레젠테이션은 늘 긴장되고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그렇지만 프레젠테이션은 직장인에게 필수다. 프레젠테이션은 전문지식 혹은 통계자료를 시각적으로 잘 정리된 자료로 보여줄 수 있는 까닭에 체계적으로 설명이 가능하고 상대방과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직장인이라면 꼭 챙겨봐야 할 프레젠테이션 꿀팁! 이것만 알아둔다면 앞으로 다가 올 프레젠테이션을 멋지게 해낼 수 있을 것이다. 효과적이고 매너있는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방법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본격적으로 알아보자. 1. 옷은 단정히, 마음은 편.. 2020. 9.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