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와 함께/화폐박물관 소식

화폐박물관 벼룩시장 '가을동행' 현장속으로!

by 한국조폐공사 2015. 10. 25.

2015년 10월 24일(토) 화폐박물관 광장에서 제2회 화폐박물관 벼룩시장 가을동행’이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41회 화폐박물관 벚꽃길 벼룩시장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벼룩시장으로 봄 벚꽃길 못지않게 아름다운 화폐박물관의 가을 단풍 아래에서 펼쳐졌습니다.

 

 

 

행사 시작 전 고객행복센터 구영관 차장님과 함께 자원봉사자들과 미팅이 있었습니다.

차량통제, 체험부스 운영, 행사안내 등 사전점검을 하며 꼼꼼이 챙기시는 모습~!

 

 

 

 

솜사탕을 판매하였던 지난 벼룩시장과 달리, 이번에는 팝콘과 인절미를 판매했습니다.

기증받은 여러가지 옷들도 가지런히 정리해 새 주인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네요~

 

 

 2015년 신입직원들도 보입니다 ^^

 

 

지난 교육기부 박람회 때 인기가 좋았던 '10원으로 10cm 탑 쌓기' 이벤트와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체험 부스도 디자인연구센터 고경철, 홍광희 사원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저기에 있습니다. 저기 모퉁이를 넘어..."

질서 있는 행사가 될 수 있었던 건 바로 이 주차요원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겠죠? ^^

 

 

 

 

 

 

 

 

 

 

벼룩시장 개장 시간 오후 1시가 가까워지자 많은 방문객들이 화폐박물관을 찾아주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줄 책이나 인형, 장난감들이 특히 인기가 많은 품목들이었습니다.

 

 

 

오후 1시, 오프닝 공연으로 이재인 실장님, 조재광 팀장님의 멋진 색소폰 연주가 있었습니다.

색소폰 버전의 '무조건'도 부드럽게 들렸던 건 저뿐인가요? ^^

 

 

 

멋진 색소폰 공연 이후, 헤스티아벨리의 벨리댄스가 이어졌습니다.

웅장한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관람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황금색으로 물든 은행잎, 빨간 단풍잎이 어우러진 화폐박물관 가을 정원은 모두 다 함께 즐기며 활기가 넘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인형 탈을 쓴 신입직원들이 벼룩시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어린 아이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았습니다. ^^

( 온 몸이 땀으로 젖을 정도였는데요~정말 수고 많았습니다!!@_@)

 

 

 

 

 

 

조폐공사 김화동 사장님과 전재명 부사장님, 문승훈 총무이사님도 벼룩시장에 방문하여 여러 물건도 구입하시고, 자원봉사자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2015 신입직원들과 다함께 화이팅! ^^

(귀여운 인형 탈을 벗으니 훈훈한(?) 외모가 빛이 나는 신입직원들입니다.)

 

 

 

 

 

 

이번 벼룩시장에서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페이스페이팅, 아트풍선, 캘리그라피 이외에도 화폐박물관의 특성에 맞게 화폐판매 코너와 조폐공사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코너가 운영됐습니다.

 

 

 

 

우리 공사의 에코백 만들기와 10원짜리 탑 쌓기 이벤트는 너무 인기가 많아서 줄의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 였습니다.^^;

 

 

 

 

 

 

 

 

 

 

 

한국영상대학교의 K-pop 댄스, 노래,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더욱 더 풍성한 벼룩시장이 될 수 있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공연을 관람하고 특히 K-POP 댄스는 외국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국영상대학교의 마지막 엔딩공연을 마치고 벼룩시장 행운권 추첨 및 기부금 정산이 이루어졌습니다.

 

 

 

 

 

 

 

 

 

 

벼룩시장 참가자들에게 나누어 준 번호표 숫자를 하나하나 부를 때마다 아쉬움과 환호가 교차했는데요,

번호표의 주인이 나오지 않을 때에는 다같이 즐겁게(?) 카운트다운을 하는 진풍경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벼룩시장 참가자들에게 답례의 의미로 중소기업융합 대전충남연합회 회원기업의 제품과 공사 미인도 등 다양한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마지막 행운권 추첨자에게는 전재명 부사장님께서 직접 천원 전지은행권을 경품으로 증정했습니다.

 

 

모든 행운권 추첨을 마치고, 아름다운 가게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제 2회 화폐박물관 벼룩시장 '가을동행'을 통해 사회적 나눔의 실천과 함께 돈보다 더 귀한 서로 돕고 나누는 마음을 가슴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많은 시민들의 행복한 미소를 볼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함께 즐겁고 뜻 깊은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는 한국조폐공사가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