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KOMSCO 이모저모

[KOMSCO 특집]우리공사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① 미래전략실 강철현 사우

by 한국조폐공사 2017. 6. 16.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_<

[KOMSCO 특집 / 우리회사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올해도 찾아왔습니다.

한국조폐공사에 입사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병아리 신입사원들을 소개합니다.

2016년 하반기에 입사하여 정식으로 발령받아 일하는 신입사원 중 첫번째 소개 대상은 본사 미래전략실 미래사업팀에서 근무중인 강철현 사우입니다.

강철현 사우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여 전문전형에 지원하여 채용되었는데요, 자. 지금부터 그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6년 하반기에 한국조폐공사에 입사하여 본사 미래전략실 미래사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입사원 강철현입니다.

 

(2) 지금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현재 저희 팀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진행 중인데 전산 개발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3) 조폐공사에 지원한 계기가 있나요?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여 관련 직종의 채용공고를 보던 중 한국조폐공사의 핀테크모바일 업무와 관련된 미래사업분야에 대한 모집공고를 보고 저의 전공을 잘 살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4) NCS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일부 취업준비생들은 NCS를 위한 스터디를 많이 하지만 저는 따로 시간을 할애하여 공부하지 않았고 시중에서 문제집을 구매하여 공부하고 유형을 파악했습니다본인이 목표한 기업만을 바라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전감각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 기관의 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5) 입사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기술면접 때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내용과 졸업논문의 내용을 공사의 TSM(Trusted Service Manager, 신뢰기반 서비스관리자사업과 연계하여 청사진을 그려보고 어디에 기여하고 싶은지를 피력한 부분이 가장 크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6) 필기시험 후기 좀 알려주세요!

저는 2016년도 하반기 채용에 응시했는데 제가 그때 응시했던 다른 기관의 NCS의 경우 난이도는 평이하거나 다소 높으면서 시간이 넉넉하다면 제가 느꼈을때 공사의 NCS는 시간도 부족하고 난이도가 높았던 기억이 납니다문제에서 원하는 해답을 찾는 과정에서 끈기를 가지고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 적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7) 면접후기 좀 알려주세요!

저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전문전형으로 응시했는데 면접을 1, 2차로 나누어서 봤습니다. 1차 면접은 학술대회에서 발표하는 과정과 동일하게 준비하였습니다저는 세미나 경험이 몇 번 있어서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면접 때는 긴장을 많이 하기 때문에 시간 배분이 매우 중요합니다실제 면접이라고 생각하고 발표 시간 배분에 중점을 두고 여러 번 연습하였습니다면접 시 발표내용과 상반되는 질문을 받아 다소 당황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웃음면접관들이 긴장을 풀어주려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해 주어서 좋았습니다.  2차 면접은 제가 가진 강점과 약점 및 제가 갖고 있는 능력을 공사에서 어떻게 발휘할지에 대해 피력하였습니다

 

(8) 회사에 빨리 적응하기 위해 했던 노력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전공분야 외에 문서 작성편집자료 분석 등 문서에 관한 기본기를 향상시키기 위해 관련 서적을 구매하여 읽고 실제 연습해 본 것이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9) 회사생활 하면서 기억에 남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인턴과제를 작성하면서 내가 작성한 글에 논리를 갖게 하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이란 걸 처음 느꼈습니다선배분들이 조언과 도움을 주어서 더 열심히 했고 어느새 밤이 지나고 새벽이 되어 회사에서 밤을 새웠던 기억이 있습니다열심히 했던 저의 노력을 알았는지 저의 과제가 우수과제로 선정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10) 앞으로의 목표나 비전을 알려주세요.

당장은 아니더라도 박사학위를 취득하여 지속적으로 공부하고블록체인 사업과 관련된 업무를 계속함으로써 공사의 전문인력으로 거듭나 꼭 필요한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11) 향후에 조폐공사에 지원하는 신입사원들에게 조언이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입사 동기들이나 선배분들을 보면 대학과 전공이 다양합니다하지만 직무와 관련하여 특별한 경험이나 강점을 하나씩은 갖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채용공고에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여 직무에 중점을 맞추어 경험을 쌓고 지원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부터 매주 신입사원 소개글이 연재되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우리 신입사원들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KOMSCO 신입사원 화이팅!

 

한국조폐공사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komsco
한국조폐공사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komsc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