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화폐와 행복(사보)

오롯 골드바

by 한국조폐공사 2017. 2. 9.

한국조폐공사 오롯 골드바 동부저축은행 판매대행 개시

*동부금융그룹 산하 동부저축은행 전 지점에서 한국조폐공사 오롯 골드바 판매



동부저축은행은 오는 1212일부터 전국 영업점(수도권 6개지점)에서 한국조폐공사 오롯 골드바 총7(10g, 18.75g, 37.5g, 100g, 100g(특판), 375g, 500g)의 오롯 골드바를 판매한다.


이로써 오롯골드바는 우리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의 시중은행 및 투자증권사, 동부저축은행을 포함한 저축은행 등 총 9개 금융기관을 통해 판매되어, 골드바를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판매망이 확충되었다.  


오롯골드바 판매계약을 체결 및 판매를 개시한 동부저축은행은 1972년 설립된 저축은행 1세대로 40년간 내실위주로 성장해온 자산규모 1조원 이상의 대형 우량 저축은행이다.

동부저축은행은 2016년부터 한국금거래소쓰리엠과 골드바 판매 사업을 진행하여왔으나, 점차 높은 브랜드 가치 및 다양한 중량대의 골드바를 원하는 고객의 수요가 늘어감에 따라 이를 충족시키고자 한국조폐공사 오롯 골드바 판매를 검토·출시하게 되었다.

최근 급변하는 국제정세 및 금융 환경에 따라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나타나며, 유한한 자원으로의 가치가 부각되고 저금리 및 경기 부양을 위한 재정 확대에 따른 화폐 가치의 하락으로 금의 매력이 돋보이게 되었다.

 

대표적인 금의 장점은 아래와 같다.

환금성이 뛰어나다- 언제든지 골드바를 취급하는 은행에 실시간으로 거래하여, 쉽게 현금화 할수 있다.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 화폐가치가 하락되거나, 물가가 급등하더라도, 상대적으로 일정한 구매력을 유지한다.

대표적인 안전자산이다. - 금의 가치는 특정국가의 신용도나 재무상태와는 관계없이, 그자체로 가치를 지닌다. 따라서 국제정서 불안 또는 금융위기시 보다 매력이 부각된다.

절세효과 매매차익에 대한 양도세 또는 금융소득종합과세가 부과되지 않으며,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한 연말정산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금의 장점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투자하기 쉬운 골드바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월등히 높아 졌다.

골드바 가격은 매일 변동되는 국제시세와 환율을 반영하여, 제조비 및 배송비 등을 포함한 일정한 수수료를 더하여 실시간으로 고시하여 판매하고 있다.

 

골드바를 구입할 때는 다른 골드바에 비해 싸다고 가격만을 고려하고 무작정 구입하는 것보다, 골드바 중량 및 순도를 보장되어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판매하는 것인지 잘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개인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방법이라 하겠다.


오롯 골드바는 순도와 중량
, 품질을 철저하게 검사하여 합격한 골드바이며, ·변조방지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적용되어 짝퉁골드바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였다. 또한 판매가격은 타 은행에서 판매되는 골드바와 동일하거나 소중량(37.5g이하)인 경우에는 1%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 점차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동부저축은행 오롯 골드바 판매 대행 개시를 기념하여 오롯 골드바 누적 구매 500g이상 고객에게 한국조폐공사가 제조한 광복70주년 기념주화(은화, 판매가격 4만원 상당, 수량한정)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처 : 화폐와 행복 1+2 『오롯 골드바』 


글  윤성근


'KOMSCO 이야기 > 화폐와 행복(사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달문 메달  (0) 2017.02.09
GKD 견학  (0) 2017.02.09
문화 속의 돈 이야기 <복덕방>  (0) 2017.02.09
왕홍 조폐공사 초청행사  (0) 2017.02.09
여행칼럼-보령  (0) 2016.1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