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화폐와 행복(사보)

우리제품-오롯 골드바

by 한국조폐공사 2016. 12. 7.

한국조폐공사 오롯 골드바 우리은행 판매대행 개시

리은행 전 영업점(974개 지점)에서 한국조폐공사 오롯 골드바 판매

 

 

우리은행은 95일부터 전국 영업점(20160630일 기준, 974개지점)에서 한국조폐공사 오롯골드바 판매를 시작하였다.

 

우리 공사는 수협은행, 광주은행을 통해 판매하여왔으나, 전국 970여 지점의 대형 판매망을 갖춘 우리은행에서의 판매를 계기로 금거래시장 양성화 추진을 위한 오롯 골드바 생태계 확장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오롯골드바 판매계약을 체결 및 판매를 개시한 우리은행은 1899년 일제에 맞서 우리상권을 보호하고자 고종황제가 황실자금을 기초로 설립한 대한천일은행을 뿌리로 하여 설립되어, 올해로 117주년을 맞이한 가장 오래된 총 자산규모326조원(2016년 기준)의 초대형 MEGABANK이다.

우리은행은 2013년부터 한국금거래소쓰리엠과 골드바 판매사업을 시작하여, LS니꼬동제련에서 생산한 골드바 3(10G, 100G, 1KG)를 판매하여왔다.

 

점차 높은 브랜드 가치 및 다양한 중량대의 골드바를 원하는 고객의 수요가 늘어감에 따라 이를 충족시키고자 한국조폐공사 오롯 골드바 4(37.5g, 100g, 375g, 500g)의 판매를 개시하게되었다.

 

최근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현상 및 유한한 자원으로의 가치 부각 그리고 저금리 및 경기부양을 위한 재정확대에 따라 화폐가치의 하락으로 이에 대한 대체 투자재를 발굴하기 위해, 과거보다 골드바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월등히 높아 졌다.

 

최근 금융권에서는 낮은 예대마진으로 인한 수익성 약화를 극복하고 신규 수익원 발굴을 위해 앞다투어 골드바 판매를 개인투자 비즈니스 상품으로 취급하며 판매지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이와 같이 소비자 관심 증가 및 판매 채널 증대로 인해 금융권을 통한 골드바 판매는 과거 어느 때 보다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골드바를 구입할 때 가장 유의하여야 할 점은 마치 중고차를 구입할 때와 같다. 고차를 구매할 때 싸다고 무턱대고 구입했다가는 사고 차량이나, 침수차량과 같이 품질이 담보되지 않은 차량을 구매하여, 이후 수리비로 막심한 손해를 입거나 되팔 때 가격이 터무니없이 낮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따라서 과거사고 이력이나, 차량 품질이 철저하게 검증되고 보증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마찬가지로 시중에 판매되는 골드바가 싸다고 이를 무작정 구입하는 것보다, 골드바 중량 및 순도를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판매하는 것인지 잘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개인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방법이라 하겠다.

 

오롯 골드바는 순도와 중량, 품질을 철저하게 검사하여 합격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변조방지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골드바 가격은 매일 변동되는 국제시세와 환율을 반영하여, 제조비 및 배송비 등을 포함한 일정한 수수료를 더하여 실시간으로 고시하여 판매하고 있다.

 

오롯 골드바의 경우 위변조 방지기술 및 우수한 압인기술로 제조된 높은 품질의 프리미엄 골드바이나, 가격은 타 은행에서 판매되는 골드바와 동일 또는 1%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 고객 선호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오롯 골드바 구입은 우리은행 전지점(전국 974개 지점)중 어디서나 방문하여 계좌 개설하고 매수 주문을 하면 최대 3일 이내 영업점으로 받아볼 수 있다.

 

직접 지점 방문을 통한 거래 외에도, 집에서 편리하게 인터넷 뱅킹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주문 후 고객에게 인도되기까지 종전 최대 10일 정도 소요되었던 배송기일을 최대 3일이내로 획기적으로 단축함으로서, 고객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우리은행 오롯 골드바 판매 대행 개시를 기념하여 오롯 골드바 누적 구매 500g이상 고객에게 한국조폐공사가 제조한 광복70주년 기념주화(은화, 판매가격 4만원 상당)2개월간(9.30~ 11.30)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처 : 화폐와 행복 11+12 『우리제품』
글  영업개발단 윤성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