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화폐와 행복(사보)

우리제품-'오롯골드바' 수협은행 판매대행 개시

by 한국조폐공사 2016. 7. 25.

오롯골드바 수협은행 판매대행 개시

 

 

우리 공사는 수협은행과 오롯골드바 판매대행계약을 체결하여 지난 59일부터 수협은행 전국 영업점에서의 판매를 시작하였다. 간 공사는 우량 투자증권사 및 저축은행, 전통시장을 통해서만 오롯골드바를 판매를 하여 왔으나, 금번 골드바 판매대행을 계기로 대형판매망을 갖춘 수협은행에서의 판매를 통해, 본격적인 오롯골드바 사업 성장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에 판매계약을 체결한 수협은행은 1962년 창립 이래 강한 수협, 돈되는 수산으로 거듭나는 초우량 금융기관인 수협중앙회에 속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 자회사로 분리되어 독립적인 제1금융권 금융기관이 된다. 수협은행과 마찬가지로 현재 수협중앙회 내에 속한 단위수협의 경우에도 수협은행과의 판매계약체결을 바탕으로 골드바 판매대행에 관한 협의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골드바를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수협은행을 통해 판매되는 오롯골드바는 일반 투자자들의 골드바 수요에 발맞추어 100g 이하의 저중량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여 총 6(10g,18.75g ,37.5g ,100g,375g,500g)으로 출시하였다. 오롯골드바 구입은 전국 수협은행 지점(120개 지점)중 어디서나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하고 매수 주문을 하면 최대 14일 이내 영업점이나 자택으로(100g이하인경우만 해당) 받아볼 수 있다. 수협은행 오롯골드바 판매대행 개시를 기념하여 한국조폐공사는 골드바 누적 구매 500g이상 고객에게 광복70주년 기념주화(은화, 판매가격 4만원 상당)를 준비수량(80) 소진 시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저금리 기조와 글로벌 경제 부진 우려가 겹치면서 금이 대체투자처로 부각되며 금ETF와 같은 관련 금융상품 및 골드바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금은 결국 위기에서 빛나는 대표적인 안전자산이므로, 현명한 투자자라면 이러한 위기상황을 대비하여 자신의 투자 포트폴리오 중 약 10%수준 정도로 골드바를 구성하여 대비하는 것도 고려해볼만하다. 자신의 고귀한 자산을 형성하는 것이니 만큼, 이러한 골드바 투자를 할 때 가장 유념해야 할 것이 순도와 중량과 같은 골드바 품질이 확보되었는가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믿음과 가치로 대변되는 우리공사의 공신력 및 고품질 골드바 제조역량으로 제조된오롯골드바는 순도와 중량, 품질에 대해 철저하게 검사하여 합격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변조방지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 안정성을 크게 높여, 고객들이 제품 품질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고 점차적으로 확충된 판매채널을 통해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출처 : 화폐와 행복 7+8, 『우리제품』
글 박찬혁 영업개발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