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사업&기술

이봉창 의사 <요판화+메달> 세트 500장 한정 5월 2일 출시!

by 한국조폐공사 2016. 5. 2.

이봉창 의사 <요판화+메달> 세트 500장 한정 52일 출시!

- 이봉창 의사 유해 대한민국 환국 70주년을 맞아 역사적 의미 재조명

- 이육사유관순 세트 조기매진! 이순신김좌진안창호 세트도 순차 출시!

 

한국조폐공사(www.komsco.com)는 대한민국 광복70주년을 기념한 제2차 사업 세 번째 작품으로 이봉창 <요판화+메달> 세트를 52일부터 500세트 한정 수량 발매합니다.

 

상하이 임시정부 한인애국단소속 이봉창 의사는 193218일 일본 도쿄 신년 관병식에서 일왕을 수류탄 투척으로 응징한 항일 독립투사입니다. 이 의거는 한인애국단의 첫 번째 거사였으며, 3개월 후 윤봉길 의사의 상하이 의거로 이어지는 항일투쟁의 도화선이 됐습니다. 이봉창 의사의 도쿄 의거는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일본 내각은 총 사퇴했고 중국 신문들은 이 사건을 대서특필했습니다. 이 의거는 비록 실패했지만 우리 국민의 독립의지를 크게 일깨웠습니다.

 

이번 작품은 국가를 위해 목숨까지 바친 그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자 기획·제작했습니다.

 

요판화는 이봉창 의사가 일본 국왕을 폭탄으로 암살하려고 한 거사 직전에 맹세한 자필서가 들어갔습니다. 국한문혼용체 선서문으로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의 의지와 시대상황을 드러내는 역사자료입니다.

선서문은 나는 적성[赤誠; 참된 정성]으로 조국의 독립과 자유를 회복하기 위하야 한인애국단의 일원이 되야 적국의 수괴를 도륙하기로 맹서하나이다. 한국 131213일 선서인 이봉창 한인애국단 앞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기념메달은 앞면에 이봉창 의사의 존영, 뒷면에는이봉창 의사와 선서문을 넣었습니다.

 

<요판화+메달> 세트는 선물 및 장식이 가능하도록 액자형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500세트 특별 한정판으로 발매되어 고객들의 소장 가치를 높였습니다.

예술적 가치와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요판화에 작품번호 Serial Number를 기입하였습니다.

제품설명서는 새로운 기술 스마트기기 인식용 보안패턴(Smartsee)’을 적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폐공사 진품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판매가격은 70,000(부가세 포함)이며, 5209:00부터 한국조폐공사 쇼핑몰(www.koreamint.com) 및 전화주문(02-710-5228)을 통해 선착순 판매합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