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뉴스

위변조방지 신기술 설명회 Season2 성황리에 마쳐

by 한국조폐공사 2015. 9. 22.

위변조방지 신기술 설명회 Season2 성황리에 마쳐

 

 

한국조폐공사가 주최한 '위변조방지 신기술 설명회 Season2'를 오늘(9월 22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위조와 짝퉁 방지, 각종 범죄를 예방하며, 민간과 기술공유로 상생협력을 위해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작년에 비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위변조방지 신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오전 08시 선발대가 행사장에 도착 후 전시품 설치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09시가 지나자 언론사 기자들이 참석해 열띈 취재경쟁을 벌였습니다.

 

 


 

특히 주유소 조작을 방지하는 '전자봉인 보안모듈'과 얇은 필름에 입체효과를 구현하여 브랜드를 보호하는 'IntroView', 눈에 보이지 않는 형광잉크로 인쇄된 문양을 전용 인식기기로 확인하는 'SmartUV'기술은 KBS-MBC-SBS-채널A-연합뉴스 등 수많은 방송사가 촬영을 해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오전 10시 김화동 사장님의 개회사로 '위변조방지 신기술 설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김화동 사장은 “공사가 개발한 최신기술의 개방과 공유를 통하여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위조와 짝퉁 제품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후 공사 기술사업화팀 이혁원 팀장의 공사소개 및 보안기술 적용사례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조폐공사가 어떠한 기업이고 왜 위조방지에 앞장서는지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많은 언론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발표 내용에 집중했습니다.

 

 

 

 

 

이후 공사 신제품연구팀 엄정식 수석선임연구원의 기술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문서보안, △브랜드보호, △스마트 계량 △금속소재 감성 등 4개 분야, 총 7가지의 신기술을 선보였고 각각의 기술에 대한 취재진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7가지 신기술은 용지에서 인쇄로 이어지는 인쇄제품, 금속 가공에 관련된 압인제품, 나아가 디지털 보안 등 ICT와의 융합을 통해 작년보다 더욱 다양하고, 최첨단 위조방지 장치를 갖춘 기술들로 발표 중에도 방송사 및 언론사들의 취재 경쟁은 지칠 줄 몰랐습니다.

 

 

 

모든 발표를 마치고 각 기술 시연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에 소개된 위변조방지 신기술들은 화폐제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된 위변조방지 기술로서 일반분야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공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마트폰 APP을 다운로드하여 진품임을 확인 할 수 있는 △ 명품 태그 △ 화장품 패키지 △ 휴대폰 등 전자제품 케이스 △ 각종 증명서 △ 골드바 △ 과자류 포장 등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김화동 사장은 “국민이 신뢰하는 공기업으로서 자체 개발 기술을 널리 공유하여 요즘 만연되고 있는 짝퉁제품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민간업계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직접 Hiddenface(엠보싱 잠상)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우리공사가 단순히 지폐 위변조만이 아닌 국내 상품과 기술을 보호하는 종합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설명회가 마무리 된 이후에는 오늘 선보인 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심도 있게 상담하기 위해 ‘기술 상담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실제 사업으로의 적용에 관심이 있는 업체들이 참여해 공사 직원들과 심층 상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술상담 이후 대국민서비스 및 정부3.0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나눔’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지원확대 및 R&D사업 활성화를 위해 공사와 협업을 추진 중인 발명진흥회와 함께 추진했습니다.

 

 

오늘 우리공사에서 발표한 7가지 신기술은 용지에서 인쇄로 이어지는 인쇄제품, 금속 가공에 관련된 압인제품, 나아가 디지털 보안 등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재료의 특수성, 제작기법의 차별성, ICT와의 융합을 통해서 국민 여러분께 광범위한 분야에서 안전한 사회, 신뢰 사회를 구축하는 데 크게 이바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공사가 개발한 최신기술의 개방과 공유를 통하여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위조와 짝퉁제품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