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뉴스

조폐공사,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위해 홈페이지 개설

by 한국조폐공사 2015. 8. 18.

위변조방지 첨단기술 82건 민간이전

유망분야 공동연구 제휴도 활성화


조폐공사, 보안용지 등 8개 분야 대상 동반성장 홈페이지 접수

짝퉁방지中企와 기술개발 협력 제휴 요청도 함께 받아

15일 이내 제휴 - 기술허여 등 가부 결정원스톱진행

다양한 인력 및 기술정보 제공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육성

중소기업제품 구매 비율 2년 연속 90% 이상 달성, 공기업 최고 수준

 

한국조폐공사는 정부3.0 일환으로 60여년의 화폐제조로 축적된 위변조방지기술을 사회적 가치로 확장하여 적극 개방하고 공유함으로써 가짜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짝퉁방지 분야에서 중소기업과 기술공유, 협력, 제휴 등 다양한 요청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공사가 보유한 지식재산권 가운데 보안용지 기술 등 8개 분야 82건의 기술이전 가능 목록을 동반성장 홈페이지(www.komsco.com/winwin)에 공개하여 관련 기술 내용을 설명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기술공유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사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돕고, 약속을 잘 지키며 소통을 잘하는 KOMSCO가 되기 위하여 다양한 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공사가 보유한 기술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거나, 개발이 완료된 기술은 아니지만, 공사와 공동연구를 통해 연구를 마무리하여 새로운 사업 창출이 가능한 신사업 제안, 또한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상호 가치창출, 비용절감을 통한 원가경쟁력 확보, 품질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방안 등 다양한 제안을 폭넓게 받고 있습니다. 애로사항을 전달하거나 개선사항을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동반성장 관련제안에 대해서는 협업 적합 여부 검토 후 15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여 협상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낼 방침입니다. 

 

중소협력사의 경쟁력이 공사를 지속성장 시킬 수 있는 중요한 동력원이라는 믿음 하에 긴밀한 협력과 경쟁력 육성을 통한 동반성장으로 서로가 Win-Win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중소기업제품 구매 비율도 2년 연속 90% 이상을 달성하여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기술인력(명장, ISO 전문가 등)의 노하우를 제공하여 협력사의 생산성 향상을 돕고 이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공사는 2010년도부터 실시하고 있는 협력중소기업과의 상생워크숍을 통해 공사의 품질관리방안, 최신 보안인쇄기술 트렌드 공유 등 서로에 대한 이해도와 공감대를 높이는 시간을 가지며 건전하고 확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김화동 사장은 "동반성장 홈페이지 개설을 계기로 한국조폐공사의 동반성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앞으로도 중소협력사 성장이 공사의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부분에서 동반성장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보안용지 기술 등 8개 분야 82건의 기술이전 가능 목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