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와 함께/화폐박물관 소식

화폐박물관과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방학

by 한국조폐공사 2015. 7. 19.

화폐박물관과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방학

 

- ‘화폐 속 문화유산 거북선 만들기’, ‘청소년 드림 콘서트등 다양한 행사 진행

   (728~ 830)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에서는 2015728()부터 830()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우리 화폐문화를 재미있게 즐기며 체험할 수 있도록 화폐 속 문화유산 만들기’, ‘재미있는 화폐 이야기’, ‘체험학습지’, ‘특별한 여행, 돈의 발원지를 찾아서’, ‘청소년 Dream Concert’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화폐 속 문화유산 만들기는 지폐에 등장했던 거북선을 클레이 점토로 입체감 있게 만들어 보는 체험으로, 우리의 문화유산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매년 참가자 모집 하루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인기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재미있는 화폐 이야기는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들으며 전시관을 관람하는 프로그램으로 12회 진행되며 방문한 모든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다. 728일부터 8월 30일까지 평일 오전 11, 오후 2에 진행됩니다.

 

 

화폐박물관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현장견학 프로그램인 특별한 여행, 돈의 발원지를 찾아서는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돈 공장인 경북 경산에 있는 화폐 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우리가 쓰는 돈을 만드는 과정을 견학하는 것으로 아주 특별하고 귀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화폐박물관과 함께하는 청소년 Dream Concert’는 중고등학생 연령층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팝페라 가수 박정소씨를 초청하여 내 꿈은 내가 꾸자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꿈, 진로, 희망 등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812일 오후 2시 한국조폐공사 정보관에서 열리며, 학생들의 관심이 큰 만큼 선착순 전화접수로 진행됩니다.(042-870-1200, 1409)

 

 

특히 이번 여름방학행사는 현장체험, 콘서트 등 화폐박물관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행사가 많고 어린이, 청소년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할 수 있어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 화합의 장이 될 것입니다.

 

 

일정별 행사내용은 화폐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komsco.com)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 카드뉴스로 보는 '화폐박물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