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는 지금/KOMSCO 사업&기술

조폐공사, 키르기스스탄 전자투표카드 사업 수주

by 한국조폐공사 2015. 6. 30.

조폐공사, 키르기스스탄 전자투표카드 사업 수주

공사 스마트카드의 첫 세계무대 진출

글로벌 시장개척을 위한 제품 설명회 내달 8일 상공회의소서 개최

 

키르기스스탄 전자투표카드, 앞면


키르기스스탄 전자투표카드, 뒷면

=> 공사 독자기술로 개발한 COS가 적용된 키르기스스탄 전자투표카드


우리공사는 최근 키르기스스탄 선거용 전자투표카드 수주에 성공하였습니다.

 

지난 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국내 선거용 전자투표카드를 공급한 이후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및 시스템 개발업체인 루시스템즈와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사업을 발굴한 것으로, 조폐공사 마트카드의 첫 세계무대 진출이라는 측면에서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공사의 독자기술으로 개발한 COS*JK21을 적용하는 한편 보는 각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시변각 잉크와 형광잉크 등 각종 보안요소를 삽입하여 위변조 방지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 COS(Chip Operating System) : 스마트카드를 구동하는 칩 운영체계

 

이로써 공사는 그간의 주요 수출 제품인 은행권용지, 주화 외에도 민원발급용 특수보안용지에 이어 공사의 전략 수출제품인 스마트카드까지 수주하여 명실 공히 세계 5위의 조폐 보안기업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한국조폐공사 김화동 사장은 향후에도 전자주민증, 의료보험카드, 전자운전면허증 및 자동차등록증 등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해외 ID시장 개척을 통하여 세계 5위의 조폐보안 기업에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은 구소련 연방의 해체에 따라 1991년 정치적으로 독립한 국가로서 지리적으로 중앙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와는 지난 1992년 수교를 맺었습니다.

 

한편, 조폐공사는 해외사업 파트너를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시장개척을 위한 제품 설명회를 내달 8일 대한상공회의소(서울 중구 소재) 중회의실에서 종합무역상사, 수출 에이전트 등을 대상으로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참가 문의 : 해외사업단 차장 박준용(042-870-1177, jypark@koms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