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와 함께/사회공헌

조폐공사'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특색있는 사회공헌

by 한국조폐공사 2015. 2. 25.

특색있는 사회공헌, 조폐공사'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우리 공사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번 인증은 공사가 설립하고 운영 중인 화폐박물관을 통해 학생들에게 'KOMSCO(한국조폐공사)와 함께하는 돈 이야기'와 화폐 디자인 체험 교실' 등 다양한 화폐관련 체험프로그램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란?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기관에는 인증마크 사용권한 부여, 지정서 및 지정패가 수여되고 교육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이 제공됩니다.


※ 'KOMSCO와 함께하는 돈이야기' 프로그램은 알고 계신가요?

2008년부터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화폐 경제교육을 비롯한 위변조 식별방법 교육 등 화폐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배우고 은행권 및 주화 제조 체험 학습을 통하여 화폐에 대한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려주는 공사의 특화된 프로그램입니다^^


향우 공사만의 특화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자유학기제에 기반한 화폐 경제 교육 분야의 진로, 직업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업 운영을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고 다양한 직장 체험활동과 같은 진로교육을 받는 제도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화폐경제 교육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화폐와 경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자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하는 KOMSCO'가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