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화폐와 행복(사보)

화폐 제조기관에서 ‘종합 조폐ㆍ인증ㆍ보안 서비스 기업’으로 변신하자

by 한국조폐공사 2018. 7. 19.

 글 정 선·사진 표길영 기자


새로운 비전 및 가치체계 제시

화폐 제조기관에서 ‘종합 조폐ㆍ인증ㆍ보안 서비스 기업’으로 변신하자


- 2030년 세계 최고 조폐ㆍ인증ㆍ보안서비스 기업으로 업(業)의 진화 추진

- 국민신뢰, 완전무결, 변화혁신에 역량 집중


▲ 우리 공사는 7월 9일 대전 본사에서 조용만 사장 등 임직원과 자회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30년까지 

‘세계 최고의 조폐ㆍ인증ㆍ보안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 2030 및 가치체계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 후 기념촬영(왼쪽에서 여섯 번째 조용만 사장)



우리 공사는 7월 9일 기술연구원 정보관에서 임직원, 자회사 대표, 사내 혁신그룹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2030 및 가치체계 선포식’을 가졌다. ‘세계 최고의 조폐ㆍ인증ㆍ보안 서비스 기업’은 우리 공사의 정체성인 ‘조폐(화폐제조)’임무의 완벽한 수행을 기반으로, 국민의 재산상ㆍ신분상 가치의 인증 및 보안을 포함한 종합 신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공적인 업(業)의 진화를 이룸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공기업이 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이런 비전 달성을 위해 ‘국민신뢰’(국민이 가장 신뢰하는 공기업), ‘완전무결’(무결점의 완벽한 제품 및 서비스), ‘변화혁신’(기술이 뒷받침하고 현장이 주도하는 혁신)’이라는 핵심가치를 새로 설정하고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우리 공사는 새로운 ‘비전 2030’수립과 연계하여 △미래 경영환경 조사ㆍ분석 및 먹거리 발굴을 위한 미래기획팀 △사회적 가치 창출 선도를 위한 공공혁신처 △새로운 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신성장사업처를 신설하는 등 대규모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우리 공사의 미래와 효율적 업무수행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 조용만 사장은 “조직 변화가 보다 나은 KOMSCO를 위한 새로운 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용만 사장은 “세계 최고의 위변조방지 역량을 통한 공공진본성 구현으로 신뢰사회 구축에 기여하는 게 조폐공사의 사명”이라며 “2030년까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당당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임기 중 그 기반을 견고하게 다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가치체계를 재정립한 우리 공사는 올해 연말까지 가치체계와 연계한 중장기 전략체계 및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전사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가치체계 공유 강화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직시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 공사는 모든 업무수행에 있어 ‘완전무결’을 기본으로 끊임없는 ‘변화혁신’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또 이를 착실히 실천해 나간다면 ‘세계 최고의 조폐·인증·보안 서비스 기업’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새롭게 수립된 가치체계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