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KOMSCO 이모저모

2018 KOMSCO 홍보대사 "조폐공사 알리는 눈과 귀 될 것"

by 한국조폐공사 2018. 5. 15.

2018 KOMSCO 홍보대사


 "조폐공사 알리는 눈과 귀 될 것"


3월 23일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수여받은 홍보대사들(왼쪽부터 성기현, 권오현, 하효석, 김정민 홍보대사)


우리 공사는 화폐·메달 수집가 대상으로 홍보대사 4명을 선발하고 3월 23일 본사 귀빈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은 3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 동안 공사를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주어진 역할은 수집카페와 개인 블로그 등에 우리 공사의 신제품과 신기술, 행사 등을 홍보하고 화폐·메달 수집가 세미나, 화폐본부 현장견학, 분야별 실무자 간담회 등을 통해 공사 제품에 대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이다.


지난해에 이어 우리 공사와 제품에 대해 잘 알고 큰 애정을 가지고 있는 화폐·메달 수집가를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이들은 평균 17년의 수집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실버펙토리, 화폐수집 386, 수집1090, 수집본색 등 다양한 수집카페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공사의 고객들이 활동하고 있는 수집카페에 홍보활동을 하고 수집가와 공사의 교류 역할을 하는 등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서 김정민 홍보대사는 “최근 수집 트랜드와 수집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제품에 대해 발전적 의견을 조폐공사에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에는 홍보대사가 주최가 되어 화폐·메달 수집가 세미나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있을 예정이다.


출처 : 화폐와 행복 2018. 5+6 『2018 KOMSCO 홍보대사 발대식  』 

글 : 한국조폐공사 홍보협력실 정 선

사진 : 한국조폐공사 홍보협력실 표길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