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MSCO 이야기/KOMSCO 이모저모

우리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 퓨처스

by 한국조폐공사 2018. 3. 26.

우리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2018년 경제부총리배 야구동호인대회 우승 가즈아!”

야구 동호회‘퓨처스’


직장 내 비공식 모임인 동호회 활동은 직장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조직 경쟁력도 높이는 또 다른 원동력입니다. 함께 스포츠 경기를 하고, 책을 읽고, 봉사활동을 하는 등 동호회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취미나 여가활동을 같이 하는 동호회 활동은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까닭에 소통도 활발해져 직장생활의 만족도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우리 공사에서도 다양한 동호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호부터 조폐공사 직원들의 동호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로 야구 동호회 ‘퓨처스(Futures)’를 만나보았습니다. 퓨쳐스는 지난 해 기획재정부에서 주최하는 야구대회에서 우승한 팀입니다. 퓨처스의 감독을 맡고 있는 제지본부 현용철 과장을 만났습니다.


■  야구 동호회를 한마디로 소개해 주세요!

 - 야구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야구를 사랑하는 모임 퓨쳐스입니다!


■  동호회는 어떻게 설립 되었나요?

 - 야구에 관심이 있고,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들었습니다. 2000년에 설립되었으니 올해 벌써 18주년이 되었습니다.


■  어떤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나요?

 - 주로 제지본부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사, 기술연구원, ID본부 직원들도 참여하여 약 30명의 직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  주요 활동 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 우리 퓨쳐스는 대덕연구단지 리그에 가입되어 매달 2~4 경기를 소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열리는 기획재정부가 추최하는 야구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  ‘퓨쳐스’만의 자랑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2017년 기획재정부 주최 경제부총리배 야구동호인 대회에서  열리는데 지난 2017년도 대회에서 ‘우승’을 하였습니다. 2015년, 2016년에도 각각 3위로 입상, 사기가 높아져 더욱 열심히 경기에 임하였는데 작년에는 더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  에피소드

 -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는 일이 있습니다. 2007년도에 수자원공사와 대전 한밭야구장에서 야간경기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팀이 5대 13으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수자원공사팀이 주전선수 몇 명을 빼고, 후보선수로 교체하였습니다. 우리는 마치 때를 기다렸다는 듯이 전력을 다하여 2이닝 동안 11점을 득점하면서 역전에 성공하며 우승 했습니다.

  당시 경기가 길어져 주최측에서 야간경기는 어렵지 않겠느냐며 수자원공사와 공동우승을 제안했습니다. 우리 팀은 동의 했지만 상대팀에서 반대를 해 야간 경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승부를 가르기 위해 늦은 시간까지 진행된 경기에다, 생각지 못했던 역전으로 그 기쁨은 이루말할 수 없었습니다.


■  신규회원으로 가입하고 싶은데, 어떤 절차를 거치면 되죠?

 - 아무런 절차도 필요 없습니다. 언제든지 동호회 회원에게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여성직원들도 야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야구를 몰라도 야구를 좋아하는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퓨쳐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환영합니다. 


■  향후 계획을 알려주세요.

 - 매월 벌이는 중인 리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도 목표이지만 올해 열리는 ‘제 37회 경제부총리배 야구동호인 대회’는 우리공사가 주관사이기 때문에 ‘2연패 우승’이 올해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사우분들께서 많은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보내주신다면 경기를 하는데 더욱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동호회 회원의 한마디

 - 제 37회 기재부 야구대회 우승!! 가즈아~~~~~!!





출처 : 화폐와 행복 2018. 3+4 『우리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 퓨쳐스』 

 글 :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 현용철 과장



댓글